취업지원대상자증명서 발급방법 바로가기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란 국가유공자 또는 그 밖의 경우 채용시험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자라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해당 증명서를 발급받아 기관에 제출하여야 가산점등이 적용되며, 그렇지 않을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점증명서로 볼수 있는 이것은 미리 챙겨 채용 시에 잊지 말아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나 간편 인증을 준비하시면 더욱 빠르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1.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부 24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취업지원대상자증명서를 바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에 들어가셔서 통합검색에 취업지원대상자증명서를 검색해 보세요.
바로 해당 증명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2. 취업지원대사자 증명서 발급받기
상단의 종합결과 조회발급에 2건이 나오시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국가유공자 또는 5.18, 특수임무대상자는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버튼을 눌러보세요.
3. 신청서류 작성하기
이제 거의 모든 단계가 끝났습니다.
어떤 가점대상인지 선택하시고, 본인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로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보훈번호와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을 기입하시고, 용도와 제출처를 입력합니다.
수령방법은 인터넷으로 하여 인쇄하시는 것이 가장편리합니다.
마지막으로 민원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오늘은 정부 24에서 취업지원대상자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진행이 가능하니 지금 바로 발급받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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