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인구직

커피를 잘 만드는 법

커피

커피를 잘 만드는 법


여러분들은 하루에 커피를 얼마나 만드시나요? 혹은 만들지 않고 드시고만 계신가요?
사실 요즘 카페가 한건물 건너 한건물에 있기 때문에 잘 만들지는 않고 사먹기만 합니다.

한국사람이면 하루에 한 잔 이상 마시게 되는것이 커피지요.

 

요즘 카페가 이렇게 많은 만큼 집에서도 간단히 즐길 수 있도록 캡슐커피머신같은 제품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바리스타 실력이 부족하다면 기계가 좋아도 맛있는 커피를 만들기 쉽진 않은데요, 오늘은 어떻게 커피를 맛있게 만들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커피의 역사

    커피는 에티오피아 고원에서 양치기 목동이 발견한 것에서 유래하였습니다.

    서기 500~1000년전 부터 만들어 마셨다고 하는데요, 2021년에는 곽튜브에서도 에티오피아에 여행가서 커피를 마시는 장면이 나왔었습니다.

     

    에티오피아 인들의 커피사랑은 정말 남다른데요, 그들은 커피의 원산지라는 자부심이 있습니다.

    현재 커피나무의 품종은 밝혀진것만 124종이지만, 에티오피아의 아라비카 품종이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커피를 맛있게 만드는법

    1. 원두의선택

    원산지별로 구분되는 원두는 콜롬비아나 케냐같은 아프리카 지역 원두가 인기가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위에서 말씀드린 에티오피아산 원두가 가장 으뜸으로 쳐주고 있습니다. 

    2. 로스팅 정도

    다크로스트일수록 쓴맛이 강하고 미디엄 로스트일수록 신맛이 강합니다.

    3. 분쇄된 입자크키

    입자크기를 곱게 갈면 부드럽고 진하게 추출되며, 거칠게 갈면 연하고 부드러운 맛이납니다.

     

    이러한 세조건을 충족시키면 맛있는 커피를 만들수 있는데요, 요즘 카페에가면 드립커피니 뭐니 이름이 신기하게 써져있는것은 이러한 원두, 로스팅정도, 분쇄입자크기에 따라 구분해 둔것들입니다.

     

     

    머신으로 맛있게 커피타기

    에스프레소 머신 등을 사용하신다면, 물의 온도를 90도내외로 하시기바랍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조금 더 조절할 수 는 있습니다.

    또한 추출시간을 30초 이상 넘긴다면 카페인 함량이 높아지고 쓴맛이 강해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본문내용

     

    마치며

    오늘은 커피를 맛있게 만드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많은분들이 커피타임을 잘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